상단영역

본문영역

  • e금융
  • 입력 2021.05.04 14:49
  • 수정 2021.05.04 18:01

DT 인재 영입위해 조직까지 바꾼 우리은행

DT추진단을‘디지털그룹’으로...김진현 전 삼성화재 디지털본부장 영입 부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본점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있는 우리은행이 DT추진을 이끌 인재영입을 위해 조직을 개편하기까지 했다. 기존 DT 추진단을 '디지털 그룹'으로 격상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한 것이다.

우리은행은 DT추진단을 디지털그룹으로 격상하고, 디지털그룹 내 디지털금융단과 DI(데이터 인텔리전스)추진단을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DI추진단은 AI를 연계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등을 진행한다.

DI추진단 안에는 빅데이터 및 AI 관련 개발업무를 담당할 'D&A플랫폼부'와 기술을 발굴할 단장 직속 '신기술연구팀'이 신설됐다. 또 뱅킹 애플리케이션 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위한 '뱅킹 앱 연구팀'도 만들어졌다.

이밖에 디지털그룹에는 기업 금융 플랫폼을 기획하고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 디지털 전환 일원화 조직인 '기업 금융 플랫폼'부도 신설됐다.

신설된 DI추진단은 영입된 김진현 전 삼성화재 디지털본부장이 이끈다. 김 전 본부장은 삼성화재 인터넷전략팀 및 사용자 경험 및 분석(UX&ANALYTICS)센터장을 역임하면서 마케팅 기획 ․ UX전략 ․ 데이터 분석 등 다방면의 디지털 사업을 총괄했다.

우리은행은 조직 개편과 외부 전문가 영입을 통해 ▲디지털 역량 집중 및 전문화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 ▲기업금융 플랫폼 시장 선점 ▲디지털 신기술 사업 강화를 이뤄나간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외부 전문가 영입과 조직개편을 통해 신속한 디지털 전환,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경험 제공 및 디지털 신기술 경쟁우위 확보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