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삼공사, 인삼가격 사전 예시제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삼공사는 내년 인삼구매의 추정가격을 1년 전부터 사전에 예시하고, 홍삼 생산율에 따라 추가 수매금액을 집행하는 등 '농사(農社)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인삼공사는 농가가 인삼가격을 걱정하지 않고 인삼을 재배할 수 있도록 내년도 구매대금을 생산비 수준 인상분만큼 인상하는 '인삼가격 사전 예시제'를 올해 첫 도입했다. 금년 인삼구매가를 7% 인상한 것에 이어 내년도 인상분을 사전에 공지해 농민들 입장에서는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성과 공유제는 한국인삼공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재배농가에 인삼수매 종료 후, 인삼의 품질에 따라 추가 수매금액을 제공하는 제도로 2004년부터 올해까지 총 300억 넘게 농가에 제공됐다.

올해는 총 42억원이 집행되며 수삼구매에 참여한 1600농가가 약 260만원씩 추가로 받게 된다.

농사 동반성장 프로젝트는 한국인삼공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인삼재배농가와 공존하는 상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안상민 한국인삼공사 원료본부장은 "한국인삼공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농가 덕분에 현재의 정관장 브랜드가 탄생했다"면서 "앞으로도 농가가 경제적인 고민 없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확충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