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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이어 AI호텔 사업 키우는 KT...탈통신 전략

AI 호텔로봇-AI 서빙로봇, AI 호텔 등 호텔 전용 AI 솔루션 부산서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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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직원이 7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e스포츠아레나에서 호텔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의 AI 호텔로봇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KT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KT가 7일 오후 (부산광역시 e스포츠아레나에서) 부산지역 호텔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AI 호텔로봇’과 ‘AI 서빙로봇’, 국내 유일 호텔 전용 AI서비스 ‘AI 호텔’ 등 호텔 전용 AI 솔루션 시연 행사를 개최하며 관광 도시 부산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호텔 업계에도 비대면(Untact)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숙객이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객실에 입실, 음성으로 객실 기기를 제어하고, 서비스를 요청하면 로봇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호텔이 늘어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KT는 호텔 전용 단말에서 음성이나 터치스크린을 통해 물이나 수건 등 투숙객이 필요한 객실 용품을 주문하면 AI 호텔로봇이 이를 정해진 위치로 운반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또 호텔의 다양한 공간에서 비대면 서비스 제공이 가능케 도와주는 AI 서빙로봇, 바리스타로봇, 방역로봇도 선보였다.

특히, AI 서빙로봇은 KT 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3D공간맵핑과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장애물도 유연하게 회피해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T 부산/경남광역본부장 이진우 전무는 “코로나19로 부산지역 호텔 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많아 이번 시연행사를 개최했다”며, “KT의 AI 호텔과 AI 로봇 서비스가 단순 비대면 서비스를 넘어 호텔의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 AI 호텔은 베스트루이스해밀턴, 베이몬드 호텔, 더반호텔 등 부산/경남지역 호텔을 포함, 총 42개 호텔 8,000여 객실(2021년 4월 계약기준)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호텔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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