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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4월 브랜드평판 1위

[e경제뉴스 박우선 기자] 쿠팡이 오픈마켓 4월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옥션, 3위는 G마켓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을 대상으로 3월 2일까지 4월 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33,034,21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이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 생략이 가능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을 할 수 있다.

7개 오픈마켓 소비자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9,160, 미디어지수 3,455,752, 소통지수 4,752,369, 커뮤니티지수 3,319,150, 사회공헌지수 419,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35,562로 분석됐다.

2위 옥션(대표 변광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258, 미디어지수 934,829, 소통지수 544,519, 커뮤니티지수 991,697, 사회공헌지수 174,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2,317로 분석됐다. 

3위 G마켓(대표 변광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747, 미디어지수 1,190,965, 소통지수 334,507, 커뮤니티지수 964,152, 사회공헌지수 125,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127,737로 분석됐다.

4위 11번가(대표 이상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899,327, 미디어지수 941,077, 소통지수 476,841, 커뮤니티지수 579,020, 사회공헌지수 230,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6,413으로 분석됐다.

5위 인터파크 (대표 이기형, 강동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668,746, 미디어지수 1,304,390, 소통지수 423,733, 커뮤니티지수 563,705, 사회공헌지수 72,9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3,548로 분석됐다.

한편 기업평판연구소가 평판조사한 국내 7개 오픈마켓은 11번가, G마켓, 티몬, 쿠팡, 인터파크, 옥션, 위메프다.

7개 오픈마켓 소비자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박우선 기자  webmaster@e-conom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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