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TV수상, '카탈로그 아리아'에 도전하나

윤여정 수상 기록과 경쟁?...삼성 ‘Neo QLED’, 獨 VDE ‘게이밍 TV 성능’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o QLED TV 제품 이미지와 ‘게이밍 TV 성능’ 인증 로고(출처=삼성전자)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 TV의 수상 기록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다. 

"마님, 이게 내 주인님이

사랑한 미인들의 명단이지요,

독일 231명, 스페인은 1000명하고도 세명 더..."

마치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조바니’에 나오는 레포렐로의 카탈로그 아리아처럼. 배우 윤여정이 받은 100개에 가까운 국제 영화제 수상에 도전하는 모양새 같기도 하다.  

오페라 돈조바니에서 레포렐로가 카타로그 아리아를 부르는 장면

삼성 ‘Neo QLED’ TV가 17일 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의 ‘게이밍 TV 성능(Gaming TV Performance)’을 인증 받았다.

대상 모델은 Neo QLED 4개 모델(QN900, QN800, QN90, QN85)이다.

VDE의 게이밍 TV 성능 인증은 ‘최단시간 인풋 랙(Low Input Lag)’과 ‘HDR 1,000nit 이상’으로 이루어진다.

삼성 Neo QLED는 테스트 결과 모든 게임 구간에서 인풋 랙이 10ms 이하로 측정돼 VDE 기준을 통과했다.

인풋 랙은 게임패드에 입력한 명령이 화면에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뜻하며, 이 시간이 단축될수록 실감 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삼성 Neo QLED는 게이밍 환경에서도 HDR 1,000nit 이상의 밝기를 구현해 VDE 인증을 획득했다.

HDR 기능은 밝은 화면을 더 밝게 어두운 화면을 더 어둡게 표현해 최적의 명암비를 제공하는 것으로, 최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에도 HDR 기능이 탑재 되는 등 게이머들에게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삼성 Neo QLED는 VDE로부터 인증받은 최단시간 인풋 랙과 HDR 1,000nit 구현 외에도 다양한 게이밍 관련 기능들을 탑재했다.

▲컬러 볼륨 100%와 12비트 백라이트 컨트롤을 통해 어두운 영상에서의 디테일과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와이드 게임 뷰(Wide Game View)를 적용해 21:9, 32:9 등으로 화면 조절을 할 수 있고 ▲게임바(Game Bar)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게임 관련 정보를 화면에 쉽게 표시할 수 있다.

이 외에 ▲모션 엑셀러레이터 터보+(Motion Xcelerator Turbo+)로 120Hz의 빠른 게임 모션 구현 ▲고정된 게임 UI에도 번인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번인 프리(Burn-in Free)’ ▲AI 기반 ‘게임 서라운드 사운드’와 ‘무빙 사운드+(OTS+)’를 통해 몰입감 있는 사운드 구현이 가능하다.

eo QLED는 최근 미국과 유럽의 여러 테크 매체로부터 압도적인 게이밍 기능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테크 전문가 그룹인 ‘AVS 포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이밍 성능(Unbeatable Gaming TV)’을 갖췄다고 평가했고, 영국의 ‘테크레이더’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최단 시간 인풋 랙 등의 게이밍 기능을 호평하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용훈 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고화질과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게이밍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TV 중심의 게이밍 경험을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