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日렉서스 한국 전기차 시장 공략 채비...인프라 구축

한국토요타,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와 대영채비가 8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일본 토요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한국 전기자동차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이를 위해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기차 충전기 전문업체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 작업에 착수했다.  

한국토요타는 대영채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렉서스와 토요타는 2006년 국내 첫 하이브리드 시판 모델 렉서스 RX 400h 출시 이후 전동화에 공을 들여왔다.

지난해 기준 렉서스는 7개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판매의 약 98%가 하이브리드다. 토요타는 6개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1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비중이 약 88%에 이른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환경부 온실가스 관리기준을 2012년부터 8년 연속 초과 달성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렉서스와 토요타의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와 더불어 배터리 충전 걱정 없이 전동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다 현실적인 친환경 차량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축적된 하이브리드(HEV)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요타는 이달 국내시장에 렉서스의 플래그십 모델 신형 LS 500h를, 4월엔 국내 시장 최초의 미니밴 하이브리드 모델인 토요타 신형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렉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모델 'UX 300e'를 도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