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ssue
AWS, 한국 IT시장에 공 들이는 까닭“한국, 2025년까지 ‘디지털 노동자’ 1560만명 필요”..AWS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한국 클라우드 시장은 아마존, MS, 구글 등 글로벌 3대 빅테크의 각축장이다. 특히 아마존과 MS는 치열한 선두다툼 경쟁을 벌이고있다. 한국 IT인력 교육 등 선심 정책도 마다하지 않는다. 한국 클라우드 시장의 잠재력이 크기 때문이다.

한국은 IT로 업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노동자’가 오는 2025년까지 1500만명 이상 필요할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로고

글로벌 클라우드 강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23일 미디어 브리핑을 갖고 “머신러닝(기계학습) 등 AI 역량을 갖춘 디지털 노동자가 기존보다 93% 많은 1560만명 가량 추가로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는 AWS 의뢰로 전략·경제 컨설팅 기업 알파베타가 발표한 ‘아태지역 디지털 잠재력 보고: 변화하는 디지털 기술 수요와 정책 접근법’ 보고서에 담긴 내용이다.

이 보고서는 국내 디지털 노동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기술 전문가·비즈니스 리더·정책 입안자를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됐다.

윤정원 AWS코리아 공공부문 대표는 “AWS는 AWS 공인 교육기관인 KG에듀원과 협력해 취업준비생 및 성인 학습자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AI 지식을 갖춘 클라우드 전문가는 한국 경제성장을 견인할 핵심 인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