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ssue
‘어디서나 끊김없는’ 인터넷 서비스 인기몰이출시 8개월만에 가입자 20만 돌파
KT는 22일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한지 8개월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출처=KT)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기가 와이 인터넷은 지난해 6월 KT가 통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와이파이(WiFi) 서비스다. 기존 유선 와이파이 공유기에 이동형 와이파이 공유기인 ‘기가 와이파이 버디(GiGA WiFi Buddy)’가 추가됐다.

이용자가 집 안 어디서나 끊김 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8개월 만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KT가 22일 밝혔다.

지난 1월 기준 KT 인터넷 신규 고객 중 68%가 기가 와이파이 홈 서비스에 가입했다. 이 가운데 36%가 기가 와이 인터넷을 선택했다.

기가 와이 인터넷 가입자 252명 대상으로 실시한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매우만족이나 만족으로 응답한 가입자가 75%에 달한다. 가입자들은 안정적인 무선 연결과 장소 제약 없는 자유로운 설치를 서비스 장점으로 꼽았다.

KT는 지난해 8월 와이파이6를 적용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를 출시한데 이어 이동형 와이파이에도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를 개발 완료, 출시 중이다.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는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와 동일하게 최대 1.2G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최대 1Gbps 유선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 인터넷 1G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은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로 댁내에서 유무선 인터넷 모두 진정한 기가급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가 와이파이 버디 에이엑스는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로 데이터 처리 효율이 20% 가량 높아져 안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박현진 KT Customer전략본부장 전무는 "KT는 기가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속도를 비롯해 커버리지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로 대한민국 1등 인터넷 사업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생활 패턴에 맞춰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