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ssue
“e스포츠로 MZ세대 고객에 다가간다”우리은행 ‘게임마케팅’...LCK 콘텐츠 활용, MZ세대와 적극 소통
권광석(왼쪽) 우리은행장과 오상헌 LCK 대표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측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후 포즈를 취하고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우리은행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체결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오상헌 LCK 대표, 조혁진 라이엇게임즈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19년 금융권 최초로 LCK 타이틀스폰서를 맡았던 우리은행은 이번 계약을 통해 2023년까지 LCK와 인연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LCK경기장 내 우리은행 브랜드 광고와 현장 이벤트를 통해 우리은행을 전세계로 알릴 계획이다.

이에 앞서 LCK의 주요 시청자인 MZ세대와 활발한 의사소통을 위해 LCK 팬으로 알려진 인기가수 선미가 출연하는‘우리은행과 선미가 LCK를 응원합니다’ 영상을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개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e스포츠를 대표하는 LCK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우리은행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미래고객을 유치하고 고객 저변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2021 LCK 스프링’개막에 맞춰 우리WON뱅킹 최초 가입 고객 대상으로 LCK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WON하면 LoL 명품상자 받고’이벤트를 2월 7일까지 실시한다.

 

 

김성훈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