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 장병 페이퍼리스 전자증명서 서비스 출시

대리점 방문 없이 앱에 저장된 증명서로 군인 원하는 업무 처리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KT는 행정안전부, 병무청과 협력해 군 장병을 위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신사 중 처음으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 페이퍼리스 플랫폼(Paperless.kt.com)’과 ‘KT 페이퍼리스 앱(Paperless App.)이 실시간으로 행정안전부 시스템과 연계돼 각종 신청 민원업무를 별도 증명서 첨부 없이 자격 등을 확인하고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군인들이 통신사의 군인 전용 혜택을 받기 위해서 휴가 또는 외출 시 지방 병무청, 정부24 홈페이지,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병적증명서를 들고 대리점을 내방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KT의 ‘Y군인 Plus’ 요금제 가입 또는 ‘군 정지’가 필요한 군인은 KT 고객센터에 전화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뒤 KT 페이퍼리스 앱을 설치하고 행정안전부의 병적증명서를 설치된 앱으로 발급받아 저장해 비대면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다.

군 장병을 위한 페이퍼리스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아이폰으로도 이용 범위가 확대된다. 아울러 KT는 병적증명서 외의 다양한 증빙 서류를 지원해 군 장병들의 편의를 늘려갈 계획이다.

KT Customer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KT는 군 장병들이 불편함 없이 통신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라며, “향후 통신서비스 가입, 변경에 전자증명서 확대 적용해 고객 편익 향상과 종이 없는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