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inance 보험/증권
신한생명 AI 챗봇 '신비', 보험 조회 개선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신한생명이 AI 챗봇 '신비'의 보험조회 업무를 개선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

(출처=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지난해 9월에 오픈한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 '신비'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비'의 업그레이드에서 큰 변화는 '보험 조회 업무 개선'이다. 보험 조회 업무를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 시켜 계약사항, 납입내역, 보험금 청구 진행상태, 대출정보 등을 카드 형태로 가독성 있게 제공해 준다.

또한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등의 보험 주요 처리업무를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며 간단히 업무를 완료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 SNS 공유기능과 채팅상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업무절차 및 구비서류 안내 등의 답변이 긴 경우 메모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 저장할 수 있으며, 채팅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세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2021년 신축년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이달의 운세 △타로카드 △심리테스트 등 운세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비 챗봇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면서 "고객 상담업무를 자동화해 편의성을 제고하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