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항공대-미디어젠, AI 연구 및 사업화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음성 AI 전문 기업 미디어젠이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과 AI 원천 기술 확보 및 고도화를 위해 ‘AI 데이터 기반 공동연구 및 사업화 협력 추진’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디어젠과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은 앞으로 AI 공동 연구 및 사업화 과정에서 AI 데이터 확보와 기술 고도화를 위해 협력하며 각 기관이 보유한 기술, 데이터, 인력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AI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원천 기술을 발굴해 AI 분야 기술 경쟁력 향상에 주력한다.

미디어젠은 음성 및 언어 AI 전문 연구소인 남즈(NAMZ)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다양한 AI 학습을 위한 음성 데이터 수집을 수행하면서 인공지능 데이터를 확보해 경쟁력을 보유한 업체로 평가된다.

또 여러 활동의 결과물로 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콜봇, 인공지능 영어 교육, 공항철도 스마트 음성 발권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은 AI능,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 등 미래 핵심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며 교육과 연구의 융합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산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는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 포항공대의 인공지능연구원과 AI 연구 개발 시너지를 통해 건설적인 창조 혁신을 이루어 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 갈 인공지능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함께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연구 개발로 발굴된 기술의 빠른 사업화로 연구 개발의 선순환을 이루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