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1억원대 마이크로 LED TV 내년3월 출시

AI 알고리즘 적용한 ‘마이크로 AI 프로세서’를 탑재...최적화된 밝기-디테일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들이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마이크로 LED TV와 사전 예약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출처=삼성전자)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3월 출시할 예정인 마이크로 LED TV의 사전 예약을 30일부터 1월 29일까지 한 달간 받는다.

삼성전자는 현존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마이크로 LED TV 110형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역대 최고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TV를 구매하는 고객이 최상위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담부터 배송·설치·사용까지 전 과정을 전문적으로 케어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담 예약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문 상담 매장 방문 시 리무진 에스코트 서비스를 운영하며 제품과 설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주문한 제품은 전담팀을 통해 방문 설치하고 7년 무상 보증과 함께 무상 보증 기간 내 총 2회 이동·설치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마이크로 LED TV 110형은 스스로 빛과 색을 모두 내는 진정한 자발광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800만개 이상의 소자를 정밀하게 제어해 화면의 밝기와 색상을 자연 그대로 보여 준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여기에 독자적인 AI 알고리즘을 적용한 ‘마이크로 AI 프로세서’를 탑재해 장면별 최적화된 밝기와 디테일을 제공하고, 무기물 소재를 사용해 화질 열화나 번인(Burn-in)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마이크로 LED TV는 콘텐츠와 스크린, 스크린과 벽의 경계를 없앤 ‘모노리스(Monolith)’ 디자인으로 미적 가치도 극대화했다.

이 제품의 공식 출시는 내년 3월로 출시 이후 사전 예약 고객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