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OVID가 불러온 ‘온라인 책세상’...전자책·OTT 결합

책이 생활 속으로...전자책·동영상 스트리밍 결합 서비스 나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북클럽과 왓챠의 결합 이용권 안내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코로나 확산세는 역으로 전자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촉매제가 되고있다. 거리두기가 초래한  또 하나의 COVID 현상이다. 팍팍한 세상살이에 주변으로 밀려났던 '책'이 생활 속으로 파고들고있다.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도 이런 추세는 멈추지 않고 가속화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진단한다.

인터넷서점 예스24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 북클럽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인 왓챠가 3개월에 2만9900원으로 책과 동영상 서비스를 무제한 구독할 수 있는 결합 이용권을 선보인다.

전자책 구독 서비스인 북클럽과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실내에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있게 하기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14일 설명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북클럽은 영상화된 원작 도서의 전자책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차별화된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독자들에게 특별한 독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결합 이용권은 14일부터 한 달간 예스24에서 구매 가능하며 2개 서비스 개별 구매 시 3개월 이용 요금인 4만200원(북클럽 90일 이용권 1만6500원, 왓챠 베이직 이용권 3개월 2만3700원)에 26% 할인된 비용인 2만9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이용권 구매 후 북클럽과 왓챠 페이지에서 각각 이용권 번호를 등록하면 90일 동안(북클럽 기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진구 예스24 북클럽사업팀 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모임 자제가 요구되는 연말연시, 어느 때보다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에 이번 북클럽-왓챠의 결합 프로모션이 책과 영화를 즐기는 많은 분께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8년 11월 론칭한 북클럽은 누적가입자가 30만명에 달하며 베스트셀러부터 신간까지 전자책 콘텐츠 약 1만5000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