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코로나 백신 접종 임박...FDA 사용 권고

CDC자문위 권고 등 추가 절차 거치면 접종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사진=씨엘바이오 제공)

[외신종합]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가 10일(현지시간)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을 권고했다. FDA가 긴급사용을 승인하면 조만간 미국에서도 백신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AP통신 등 외신보도에 따르면 VRBPAC는 이날 회의를 열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안건을 심의한 뒤 표결을 통해 승인 권고 결정을 내렸다. 표결 결과는 찬성 17명, 반대 4명, 기권 1명이다.

이에 따라 FDA가 곧 백신 긴급사용을 승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백신(출처=화이자 홈페이지)

추가로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문위원회가 권고 결정을 내리면 미국에서도 백신 접종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현지언론들은 빠르면 이날 FDA가 긴급사용을 승인하고, 13일 CDC 자문위원회 투표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했다.

스티브 한 FDA 국장은 이날 자문위 심위에 앞서 “(오늘은) 미국에 정말로 중요한 날”이라면서 “긴급승인이 이뤄지고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이 나라에 큰 희망과 큰 빛이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존스홉킨스대학이 집계한 결과 이날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544만1000명, 사망자 수는 29만명을 넘어섰다. 전날에는 하루 사망자가 3124명으로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고, 일일 신규 확진자 수도 22만1267명으로 집계됐다.

VRBPAC는 오는 17일 모더나 백신에 대한 긴급 사용 승인 안건도 심의할 예정이며, 이후 존슨앤존슨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심의도 잇따라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을 승인한 나라는 영국과 바레인,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 등 4개국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