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그룹 난제, 이젠 AI활용해 풀어나가겠다”

신약 후보물질 발굴...3년6개월서 8개월로 단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경훈 AI연구원장

< LG AI연구원장 배경훈 상무 오프닝 스피치>

[e경제뉴스] LG AI연구원은 LG가 Digital Transformation을 빠르게 이뤄내는 기업이 되어 세상을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AI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연구하겠다.

최우선 과제는 그룹 내 계열사에 산재한 난제들을 AI연구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다. 그 동안 LG는 가전, 통신, 전지, 신약, 라이프케어 등 우리의 생활과 산업 전반에 걸쳐 방대하고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음에도 AI기술 자체에 대한 깊이 보다는 제품과 서비스에 일부 AI를 활용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이제 LG AI연구원 출범을 통해, AI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난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AI를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

LG AI연구원은 출범 이전부터 배터리의 수명·용량 예측모델에 기반해 검수 과정에 필요했던 충·방전 시간을 단축하고, 신약 후보물질들을 발굴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단축하는 등의 난제들을 AI를 통해 해결해다. 신약 후보물질 발굴의 경우 기존 사람이 3년6개월이 걸리던 일을 AI로 8개월만에 우수한 후보물질을 발굴하는데 성공하기도했다.

우리가 꿈꾸는 LG AI 연구원은 AI 연구자들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놀이터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며, AI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LG AI연구원은 새로운 평가와 보상 체계도 마련했다. 역량 있는 우수인재에게는 연차와 상관없이 역량 중심으로 파격적인 대우를 할 예정이며,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본인이 원하는 연구를 다양하고 애자일하게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

또연구원들이 본인의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360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인 유연한 근무 환경도 마련하겠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