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MS 협업하니...게임+콘솔 구독형 나와

SKT, 구독형 ‘엑스박스 올 액세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가 MS와 협업으로 구독형 게입상품을 내놨다.(사진=SKT 제공)

[e경제뉴스 박문 기자] SK텔레콤이 신형 콘솔게임기 Xbox와 클라우드 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상품인 ‘Xbox 올 액세스’를 10일 출시했다.

MS와 손잡고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24개월 동안 매월 이용요금을 내면 신형 콘솔인 ‘Xbox’, 그리고 PC, SKT가 클라우드에서 100여개 게임을 제공하는 ‘5GX 클라우드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엑스박스 올 액세스’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프랑스,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호주 등 12개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됐다. 아시아에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게 이 서비스를 내놨다.

‘엑스박스 올 액세스’는 콘솔의 사양에 따라 X와 S시리즈로 나뉜다. 기기에 따라 월 구독료는 3만9900원과 2만9900원이다. 24개월 동안 구독하면 콘솔은 이용자의 소유가 된다.

구독을 중도 해지할 때에는 콘솔 잔여 비용을 일시불로 내면 본인이 가질 수 있다.

현재는 SK텔레콤 이용자에게만 서비스되며, 2021년 이후에는 타사 이용자로 확대할 예정이다.

제프 가티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상품 마케팅 담당은 “이제 엑스박스 유저들은 엑스박스 올 액세스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어떤 게임이던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다”며 “SK텔레콤과 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이 신형 엑스박스를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더 많은 이용자가 엑스박스 올 액세스를 통해 SK텔레콤의 5GX 클라우드 게임을 경험하고 게임 이용자의 저변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며 “SK텔레콤은 구독형 게임 상품을 계속해서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