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 스타트업 발굴·생태계 확대에 총대 멨다...'이노' 강화

LG커넥트 14~15일...로봇·AI·VR·헬스케어 분야 50개 스타트업 기술·제품 향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가 재활 보조용 로봇 수트를 시연하고 있다.(출처=LG)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LG가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적극 나서며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

LG는 14~15일 이틀간 스타트업과의 교류 및 공동연구 개발을 모색하는 ‘LG 커넥트(LG CONNECT with Startup)’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인 이 행사는 LG와 글로벌 스타트업, 나아가 일반인까지 접점을 넓혀 연결하며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 확대하겠다는 의미로 명칭을 ‘스타트업 테크페어’에서 ‘LG 커넥트(LG CONNECT)’로 변경했다.

뉴노멀 시대에 맞춰 온라인 가상 전시관 형태로 열리는 이번 ‘LG 커넥트’에는 LG가 7개월 간 공모를 통해 선발한 50개 혁신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헬스케어,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AI 솔루션,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기술, 로봇 분야의 독자 기술을 소개하고, 제품을 시연한다.

가상 전시관에는 ▲VR을 통해 집에서도 마치 교실에 앉아 수업을 듣는 듯한 가상현실 솔루션을 제공하는 ‘페이크아이즈’의 VR 교육 솔루션 ▲의료영상을 AI로 분석해 질병의 유무, 중증도, 상태 등을 파악해 의료진의 진단 결정을 돕는 ‘아이도트’ 의 AI 기술 ▲전 세계 각지에서 접수되는 인보이스 정보를 읽어 들여 관세 시스템에 입력하고 관세 비용 산정까지 모두 RPA와 AI가 처리하는 ‘햄프킹’의 기술 ▲로봇 기술을 활용해 집에서도 물리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에이치로보틱스’의 재활 보조용 로봇 수트 등이 소개된다.

‘LG 커넥트’ 참여자들은 참가 기업들의 소개 영상 등을 보며 궁금한 점을 실시간 채팅을 통해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홈페이지와 앱 내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모빌리티 시장’, ‘AI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선진국 AI 현황’ 등 스타트업 생태계 및 최신 기술 트렌드 관련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한다.

올해는 벤처캐피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등 전문가 평가뿐 아니라 행사에 참여한 일반인들의 온라인 투표를 합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3개 스타트업에 총 6000만원의 개발 지원금을 지원한다. 또, ‘와디즈’와 협력해 참여 스타트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는 참가 업체 중 협업 가능한 곳을 대상으로 ▲공동 R&D ▲사업화 지원 ▲LG사이언스파크 내 개방형 연구 공간 ‘오픈랩(Open Lab)’ 입주 ▲글로벌 홍보 등을 지원해오고 있다. 2018년부터 참여했던 스타트업 가운데 현재 10여개의 업체와 기술 라이센스 체결, 공동 연구, 사업 제품화를 진행하는 등 결실을 맺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 참여한 딥러닝 기반의 감정 인식 기술 보유 업체 ‘제네시스랩’과는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LG유플러스와 LG이노텍 등 계열사들의 AI 면접 진행에 활용하고 있다.

지원자들의 면접 영상을 AI로 분석해 표정, 태도, 말하기 능력 등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국내 최대 융-복합 연구개발(R&D) 단지 ‘LG사이언스파크’

LG가 200만 달러를 투자한 VR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어메이즈브이알(Amaze VR)’은 LG유플러스 5G 서비스에 VR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LG하우시스는 AR 기반의 홈퍼니싱 솔루션 개발 업체 ‘이해라이프스타일’의 제품 사업화를 지원한 바 있다.

이삼수 LG사이언스파크 대표는 “단순히 스타트업과의 협업에 그치지 않고 더 큰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산학, 공공 등과의 폭넓은 협력으로 개방형 혁신에 앞장서고 미래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