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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신제품 와디즈 플랫폼서 첫선...왜

공식 판매 채널 아닌 크라우드 펀딩 홈피서 출시하는 까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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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와디즈)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삼성전자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가전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공식 판매 채널이 아닌 와디즈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크라우드 펀딩은 스타트업 등이 활용했지만 대기업이 유통채널로 활용할 정도로 성장한 것이다.

와디즈는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전자가 오는 8일 새로운 가전제품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5일 공지문을 올렸다.

비스포크큐브 냉장고는 와인, 화장품, 음료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한 칸짜리 소형 냉장고다. 색상, 수납형태 등은 소비자가 직접 고를 수 있다. 출고가는 59만9000~64만9000원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새로운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일 때 와디즈를 통해 소비자 동향을 살피고 사전 마케팅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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