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ssue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정부를 향한 길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선도기업 SAP와 공공 부문 민간 클라우드 확대와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의 ERP(전사적 자원관리)와 빅데이터 플랫폼 분야에서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지능형 정부 및 공공기관을 위해 통합 플랫폼을 제안하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SAP 전용 존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경험 프로젝트와 기술 및 성능 검증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이외에도 국내 클라우드 전환 성공 사례를 확보하기 위해 공동으로 민·관·학 네트워크 활동을 펼치고 영업과 마케팅 등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박원기 NBP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라우드 업체와 글로벌 업계를 선도하는 ERP업체가 협력하게 됐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정부를 실현하는 과정 속에서 양사가 민간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확대를 위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양사가 정부 및 공공기관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과 사업기회를 발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