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4 23:54 (수)

본문영역

삼성바이오 3.3억 달러 규모 AZ 의약품 CMO

삼바, 바이오의약품 원제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대규모 상업 생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공장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인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출처=삼성바이오로직스)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아스트라제네카(AZ)와 바이오의약품 글로벌 공급을 위한 장기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약 3억 3,080만 달러(3850억원) 규모의 계약이다. 이계약은 지난 6월 체결한 의향서(LOI)에 이은 본계약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오의약품의 원제의약품(drug substance) 및 완제의약품(drug product)에 대한 대규모 상업 생산에 협력하게 된다. 이 계약 금액은 향후 수요 증가에 따라 5억 4,560만 달러 규모로 증액될 수 있다고 삼성바이오측은 설명했다.

삼성측은 AZ에 제공할 바이오의약품을 단일공장 기준 세계최대 생산능력을갖춘 제3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과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을 비롯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레이프 요한손(Leif Johansson) 회장과 아태지역 제품공급 총괄 마가리타 오졸린스 노드벌(Margareta Ozolins Nordvall) 부사장을 포함한 아스트라제네카 본사 임원진은 온라인을 통해 참여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아스트라제네카가 새로운 파트너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보유한 세계적인 최첨단 생산시설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 팸 쳉(Pam Cheng) 글로벌 오퍼레이션 및 IT 총괄 수석 부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새로운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의 생산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전 세계 환자들에게 기존 바이오의약품뿐 아니라 새로운 바이오 의약품을 고품질로, 더욱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