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탈모인들에 복음...국산 탈모 치료기 나온다

LG전자 ‘프라엔 메디헤어’ 연내 출시...밀도 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LG전자가 머리에 쓰는 방식으로 탈모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탈모치료기를 연내 출시한다고 밝히면서 모발 밀도와 굵기가 증가하는 임상시험 결과를 공개해 탈모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탈모치료기가 탈모로 고민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안겨줄 지 주목된다.

LG전자는 최근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프라엘 메디헤어'(모델명 HGN1)의 탈모 치료 효과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 탈로치료기 '프라엘 모디헤어'(이미지= LG전자 제공)

이에 앞서 LG전자는 분당서울대병원에 의뢰해 성인 남녀 46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됐다. 프라엘 메디헤어를 사용한 참가자들의 모발은 사용 전과 비교해 1㎠ 당 밀도는 21.64% 증가했고 모발 굵기도 19.46% 두꺼워진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임상시험 참가자들은 프라엘 메디헤어를 '27분 모드'로 주 3회씩 총 16주간 사용했다.

LG전자가 출시할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머리에 착용하는 헬멧 모양의 탈모 치료 전용 의료기기다.

최근 식약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저출력 레이저 치료(LLLT, Low Level Light Therapy)' 방식을 활용해 모발 성장과 탈모 진행을 늦춘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LLT는 미국 식품의약처(FDA)로부터 주로 남성 호르몬 인테스토스테론에 의해 나타나는 안드로겐성 탈모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치료법으로 승인받은 방식이다.

146개의 레이저와 104개의 LED 등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를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