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종합
국방통합데이터센터, 지능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추진국방통합데이터센터-티맥스, D-Cloud 협약 체결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시스템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티맥스소프트 및 티맥스데이터는 국방컴퓨터체계의 통합 운영관리 및 보호를 담당하고 있는 국방통합데이터센터와 ‘지능화된 국방 클라우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D-Cloud 구독형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방통합데이터센터는 정보자원의 효율적 운영 및 국방 정보화 예산 절감을 위한 ‘클라우드 퍼스트’ 정책을 기반으로 국방 정보화 업무의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통합데이터센터의 수요 기관인 국방부, 육군, 해군, 공군 및 국직부대·기관 등은 주요 응용체계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이 제한되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운용하고 있는 상용 시스템SW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티맥스의 국산 상용 시스템SW 버전으로 적용한다.

기존 온프레미스 업무를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해 온프레미스 인프라가 가지고 있던 확장성의 한계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육군, 해군, 공군 및 국직부대·기관 정보자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D-Cloud 전환시, 신규 정보자원 도입에 최적화된 국방 D-Cloud 운영을 지원한다.

IT 비용 절감과 디지털 국방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협력키로 했다.

티맥스는 국방부의 ‘클라우드 퍼스트’ 정책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클라우드 및 미들웨어 환경에서 AI 등 혁신 디지털 기술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정예 정보통신 강군 지원에 기여할 예정이다.

D-Cloud와 티맥스 SW의 시너지를 통해 부대 활동, 전술, 훈련, 인력 등 군부대 내외부로 발생하는 대규모 데이터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한 인프라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영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