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I 컨퍼런스...‘포스트 코로나 시대 AI역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AI WORLD CONGRESS 2020’이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됐다.(출처=YTN)

[e경제뉴스 박문 기자] 글로벌 AI 콘퍼런스로 자리 잡은 'AWC 2020'이 17~18일 이틀간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9개국 38명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가했다.

'인공지능의 미래'라는 주제로 딥러닝, 디지털 헬스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스마트 제조, 스마트 항만 등 6개 세션에 걸쳐 콘퍼런스가 이어진다.

첫날인 17일 콘퍼런스는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센터장이 'AI, 행복한 미래의 동반자'라는 주제로 첫 세션을 시작한 데 이어 스웨덴, 미국, 영국의 전문가가 스마트 제조, 딥러닝, 스마트 시티 등의 주제로 세션이 이어졌다. 

이날 정 총리는 온라인 축사를 통해 "이미 선진국 정부와 기업은 AI에 앞다퉈 투자하고 있고 코로나로 이런 추세는 더욱더 가속화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이 AI 강국으로 세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열정을 갖고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 의원도 "우리 사회는 코로나를 겪으면서 과학이 곧 국력이라는 현실을 더욱 실감했다"며 "예년과 비교해 대면 행사는 줄었지만 현재의 인공지능과 K-ICT 역량을 마음껏 확인할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18일에는 김진형 중앙대 석좌교수가 '코로나바이러스의 유행과 그 이후 인공지능의 역할'에 대한 스페셜 세션을 진행하고 캐나다, 핀란드, 덴마크, 독일, 네덜란드의 전문가가 디지털 헬스, 헬스 테크, 모빌리티, 스마트 항만 등에 대한 세션을 연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