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셀트리온 '트룩시마' 미국 시장 확대 호기 맞아

유나이티드헬스케어(UNH) 선호의약품으로 등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트리온 '트룩시마'(출처=셀트리온)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다국적제약사 로슈의 혈액암 치료제 ‘리툭산’ 바이오시밀러인 셀트리온의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가 미국 최대 보험사 중 하나인 유나이티드헬스케어(UNH)의 선호의약품으로 등재됐다.

7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유나이티드헬스케어는 오는 10월부터 보험 가입 회원이 항암치료 때 셀트리온의 트룩시마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트룩시마는 혈액암의 일종인 비(非)호지킨림프종 등에 쓰는 바이오시밀러다.

그동안 이 회사는 트룩시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로슈의 리툭산을 선호의약품으로 지정해왔다. 그러나 10월부터는 신규 환자 대상의 선호의약품 리스트에서 리툭산을 제외하고 트룩시마를 등재하기로 했다.

미국에서는 사보험에 가입된 환자가 의약품 사용 후 보험금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사보험사의 의약품 리스트에 등재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유나이티드헬스케어는 지난해 기준 미국 시장의 14%를 점유하는 최대 규모의 보험 회사로 알려져 있다.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의 해외 판매를 담당하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나이티드헬스케어의 이번 조치가 트룩시마의 미국 시장 확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했다.

트룩시마는 2018년 11월 미국 식약국(FDA) 승인을 받고 지난해 11월 미국에 공식 출시됐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