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 리딩 라이트 어워드 ‘5G 혁신’부문 수상

양자암호 통신기술망구축 덕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SK텔레콤은 세계적인 모바일 어워드인 리딩 라이트 어워드 2020에서 ‘가장 혁신적인 5G 전략’ 부문상을 받았다.

리딩 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통신 분야 전문 매체 라이트리딩이 매년 각 분야 최고의 통신사업자와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온라인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SK텔레콤이 24일 밝혔다.

‘가장 혁신적인 5G 전략’은 선도적인 5G 네트워크, 서비스 전략을 시행한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으로 앞선 5G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셈이다.

SK텔레콤은 지난해 4월 세계 최초로 일반 고객 대상 5G 서비스를 상용화하면서 5G-LTE 결합 기술을 적용해 세계 최고 속도를 구현했다.

또한 양자암호 통신기술을 코어망에 구축하고 초저지연 서비스에 필수적인 모바일에지컴퓨팅(MEC)과 AI 기반의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도 적용하는 등 5G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200km/h 이상의 고속 이동 상황에서 초고주파 데이터 통신기술을 검증했고 네트워크 슬라이싱, MEC 등을 활용한 단독모드(SA) 방식의 통신기술 개발도 완료했다.

또 3.5GHz 대역을 중심으로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한편 B2C 및 B2B 등 다양한 서비스 특성에 따른 최적의 맞춤형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종관 SK텔레콤 5GX기술그룹장은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의 앞선 5G 기술이글로벌 톱 수준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디지털 뉴딜의 고속도로라 할 수 있는 5G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우리나라가 디지털 대전환을 이루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