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4차산업/정책
VR 콘텐츠 활용 실습하니...원광대 치대 사례치대 이완 교수 ‘구강악안면 방사선학 임상실습개론’, 우수VR 활용사례 선정
원광대학교 치대 이완 교수의 VR 콘텐츠를 활용한 ‘구강악 안면 방사선학 임상실습개론’강의 모습(출처=원광대)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이완 교수의 ‘구강악 안면 방사선학 임상실습개론’ 강좌가 가상현실(VR) 콘텐츠 활용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 VR 콘텐츠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된 비대면 강의를 위해 활용됐다고 원광대학교 교육혁신단 교수학습개발센터가 13일 밝혔다.

이완 교수는 교수학습개발센터의 VR 콘텐츠 개발 사업에 참여해 구내촬영과 파노라마 촬영을 실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제작된 VR콘텐츠는 1학기에 개설된 ‘구강악 안면 방사선학 임상실습개론’ 강좌에 활용돼 학습자들이 가상으로 방사선 촬영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완 교수는 “방사선 촬영 실습 중에 발생하는 피폭을 차단하고 학습자의 동기부여를 통해 안전한 실습수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었다”며 “방사선 촬영 실습의 예습 및 복습을 지속적으로 병행할 수 있어 학습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업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원광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앞으로도 VR 콘텐츠 활용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하고 장비 보강 등을 통해 효과적인 온라인 교수법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