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7:36 (금)

본문영역

세계 첫 5G AR 글래스 출시...LGU+ 상용화

영화 ‘킹스맨-마이너리티 리포트’가 현실로 … ‘U+리얼글래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가 11일 일상에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출처=LGU+)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오는 21일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5G AR글래스가 출시된다.

LG유플러스는 11일 "증강현실(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출시한다"면서 "오는 21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5G AR 글래스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U+리얼글래스는 안경을 쓰듯 일상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렌즈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다. 이용자를 둘러싼 360도 공간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지금까지 MS,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AR글래스를 출시했으나, 2,000달러 이상의 높은 가격과 300g이 넘는 무게(일반 안경 약 30~50g)로 시장이 확산되지 못했다.

머리에 쓰는 형태인 AR헤드셋도 활용성에 한계가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스타트업 ‘엔리얼(Nreal)’의 초경량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와 자사의 5G 서비스 및 콘텐츠로 시너지를 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됐다고 전했다.

U+리얼글래스는 착용 시 렌즈를 통해 눈앞 가상 공간에 스마트폰 화면을 띄워주는 서비스다. 일종의 ‘나에게만 보이는 빔 프로젝터’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콘텐츠 화면과 실제 눈앞의 전경이 혼합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증강현실(AR) 서비스에 포함된다.

U+리얼글래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최대 100인치 이상까지 확장이 가능한 화면 사이즈다. 스포츠 경기나 영화, 콘서트 등을 관람할 때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콘텐츠 옆 빈 공간에는 또 다른 콘텐츠를 넣을 수도 있다.

가령 U+프로야구 앱으로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보며, 동시에 옆 화면에선 포털 검색창을 열어 궁금한 선수 이름 검색이 가능하다. 유튜브를 시청하며 친구와 SNS로 대화하거나, 영상회의를 하면서 메모 앱에 기록을 할 수도 있다.

화면은 위,아래,좌-우 자유자재로 배치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앱 화면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

(출처=IDC)

U+리얼글래스의 출고가는 699,000원(VAT포함)이며, 색상은 ‘다크 그레이’ 1종으로 제공된다. 혜택 적용 시에는 기기를 반값에 구매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