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창업
‘새로운 경험 주는 제품-서비스’ 스타트업 공모삼성전자, 선발된 스타트업에 최대 1억 지원
‘C랩 아웃사이드’ 공모전 포스터(출처=삼성전자)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삼성전자가 3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C랩(C-Lab)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열고 삼성전자와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Innovation for New Experience)’다.

창업 5년 이내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착한 기술로 삼성전자와 함께 사회에 기여하고 싶은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C랩 아웃사이드’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1년간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 전용 사무공간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최대 1억 원의 사업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스타트업이 삼성전자 직원들의 제안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사업 협력 방안도 모색할 수 있는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페어’, 투자 유치를 돕는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장 한인국 상무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이번 공모전이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랩 아웃사이드’ 홈페이지(https://claboutsid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춘영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