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정책/행정
한전 신설 자회사 3곳,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한전KDN, 신설 자회사에 ERP 및 그룹웨어 서비스 MOU
(왼쪽부터) 한전FMS 이병식 사장, 한전KDN 박성철사장, 한전MCS 권기보 사장, 한전CSC 권춘택 사장dl 20일 MOU를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있다.(사진=한전KDN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한전 자회사인 한전KDN은 20일 한전 신설자회사 3곳과 ICT 통합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이 협정은 한전 그룹내 ICT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전KDN과 한전MCS, 한전FMS, 한전CSC 등 3개 한전 자회사와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이날 협정식에는 박성철 한전KDN사장, 권기보 한전MCS사장, 이병식 한전FMS사장, 권춘택 한전CSC사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정 내용은 한전KDN과 3개 사간 ▲ICT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ERP, 그룹웨어 등)을 포함한 시스템 구축 및 시공 ▲ICT 분야 유지보수 및 시스템 운영 ▲ICT 분야의 지속적인 상호협력 등이다.

이번 협정을 통해 한전KDN은 전력ICT분야의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한전 신설 자회사 3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ICT인프라 및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ERP 및 그룹웨어를 포함한 ICT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정부가 추진 중인 뉴딜정책과 관련된 데이터혁신 등 ICT기반 정책 및 사업 분야에 대해서도 한전KDN이 보유한 기술역량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전력ICT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력그룹사의 ICT위탁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정을 통해 3개사에 대해서도 안정적이고 뛰어난 ICT기술을 제공, 각 사의 회사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