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순, 오거돈, 안희정...여당 광역단체장 ‘미투’퍼레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문재인 정부 들어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소속 광역단체장들이 잇따라 ‘섹스 스캔들’로 낙마, 급기야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이까지 나왔다. 마치 성추행 퍼레이드라도 벌이는 모양새다.

오거돈(전 부산시장)-안희정(전 충남지사)

 10일 성추행 사실이 불거져 자살을 택한 박원순 서울시장에 앞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도지사 정무비서와 수행비서를 지낸 김지은씨를 성추행과 성폭행을 해 실형을 선고받았다.

또 오거돈 전 부산시장은 시장 재직시 시청 여성 공무원을 성추행한 사실을 놓고 피해 여성과 협상하다 쉬쉬하다가 지난 4월 총선이 끝나자 사실을 털어놓고 사퇴했다.

지난 2018년 안 전 지사는 수행 비서 김지은씨를 성폭행한 사건으로 도지사직에서 물러났다. 당시 안 전 지사는 여권의 유력한 대통령 후보로 거론되고있었다. 

그러나 수행 비서를 지낸 김씨가 2018년 3월 방송에 출연해 피해 사실을 폭로하면서 사건이 세상에 알려졌다. 법원은 안 전 지사가 2017년 7월부터 2018년 2월까지 8개월에걸쳐 김씨를 네 차례 성폭행하고 여섯 차례에 걸쳐 성추행한 혐의를 인정했다. 위력에 의한 성폭력이라는 것이었다.

대법원은 지난해 9월 안 전 지사에게 징역 3년 6개월의 형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다.

최근 안 전 지사의 모친상을 당하자 유력 정치인들이 상가에 조화를 보내고 문상을 간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에 분노한 젊은 여성층이 반발심리로 김씨의 성추행 폭로 책을 구입, 이 책이 베스트셀러에 올라 또 하나의 화제가 되고있다.

집무실 등에서의 여직원 성추행 사건으로 중도 사퇴한 오 전 시장은 3전 4기 끝에 2018년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처음으로 부산시장에 당선됐다.

그러나 지난 4월 23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여직원을 강제 추행한 사실을 밝히고 사퇴했다. 앞서 피해자가 4월 초 부산시 관계자에게 피해 사실을 알리고( 4월 중순 )오 전 시장의 사퇴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오 전 시장측은 사건을 숨기기 위해 사퇴 공증까지 하는 행태를 보였다.  오 전 시장은 사퇴한 뒤 불구속 상태에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