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ssue
KT 차세대 커넥티드 카 서비스...르노 삼성에 공급스마트폰 연결 않고 음악·날씨 정보 제공…하반기 ‘AI 오토 어시스턴트’도 제공
KT의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구현도.(사진=KT 제공)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KT가 르노삼성자동차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KT가 르노삼성에 공급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차량에 내장된 통신 단말을 통해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및 팟캐스트 등의 오디오 서비스와 날씨 등 외부 환경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이 기능을 활용하려면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애플 카플레이 서비스 연동이 필요했지만, 올 하반기 출시되는 르노삼성의 신형 차량에서는 스마트폰을 연동하지 않고도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차량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 하반기 르노삼성이 출시하는 차량에 ‘AI 오토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일과에 맞춰 목적지를 제안하고, 차량 상태에 따라 주유소나 정비소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은 “KT는 15년 이상의 차량 제조사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르노삼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실생활에서 편리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커넥티드카 서비스 지역을 아시아로 확대해 빠르게 성장하는 커넥티드카 산업에서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로서 주도권을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이춘영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