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산업교육학회, 웨비나로 HRD 관련 '학술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한국산업교육학회는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웨비나로 '2020 연차학술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학술대회 다수가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에서 학회는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학술대회 모습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학회는 '포스트 코로나, 이런 HRD는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코로나 이후 우리나라 기업 및 기관의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현장에서 고민하는 이슈를 다루고 각 기업의 우수사례와 연구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IBM의 ‘로봇이 직장 동료로 입사하는 날’을 필두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시대, Microsoft 직원 역량강화 전략’, 삼성화재의 ‘새로운 언택트 러닝, 어디까지 해봤니?’, LG인화원의 ‘온-오프라인의 만남! 자기주도적 일터 학습 생태계 구축하기’ 등의 우수 사례가 소개된다.

또 ‘HRD의 미래, HCI(Human-Computer Interaction)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LG이노텍의 AI채용, 서울대와 쥬비스그룹의 산학협력 챗봇 개발 사례 등이 패널토론에서 논의 된다. 세션에서는 한국의 워러벨(Work-Learning Balance)에 관한 실태 조사 등 신진 연구자들이 참여한 논물이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 학술 논문 시상식도 진행한다.

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는 참가신청자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면서 "기업, 기관, 학교 등 HRD 관련 종사들에게 코로나 이후 교육과 관련한 적용 사례와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참관 방법은 한국산업교육학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 실시간이나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말한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