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900억 산은 IT 아웃소싱 사업 따내라 ”

올해 금융 IT '최대어'…SK C&C와 삼성SDS 치열한 2파전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 여의도 본점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올해 금융 IT사업 '최대어' 중 하나로 꼽히는 KDB산업은행 IT시스템 외주용역 사업을 둘러싸고 IT서비스 기업 간 치열한 수주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사업 예산만 해도 2900억원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사업을 따내는 업체는 5년간 산업은행 정보시스템 운용과 유지-보수등 업무를 맡게된다.

산업은행은 다음달 29일까지 '정보시스템 운영업무 외주용역' 사업 입찰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정보시스템 운영업무 외주 용역 계약이 내년 1월 31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신규 사업자를 선정하는 것이다.

(출처=산업은행)

산은이 공개한 제안요청서(RFP)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예산이 총 2870억원 규모로 내년 2월부터 오는 2026년 1월까지 60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앞서 지난달 과기정통부는 이 사업을 대기업 참여제한 예외사업으로 승인받았다.

산업은행은 오는 7월 1~2일 입찰 제안서를 평가한 뒤 3일 우선협상자를 발표한다. 사업자로 선정되면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홈페이지 등 총 121개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산업은행 정보시스템 전반에 걸친 운영과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된다. 현재 산업은행은 338명의 외주 인력을 운영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사업을 두고 SK C&C와 삼성SDS가 치열한 2파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외주 용역을 맡고 있는 SK C&C는 지난 2014년 LG CNS와 경쟁해 이 사업을 따냈다. 2017년에는 산업은행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한 경험도 갖고 있다.

대외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삼성SDS도 이번 사업 참여를 검토중이다. 삼성SDS 역시 SK C&C 이전에 산업은행 정보시스템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산업은행은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운영을 통해 IT서비스 역량을 제고하고, 선진형 정책 금융 수행 기반을 확보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이라며 "디지털 전환 등 대내외 환경 변화에 적기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