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말귀 알아듣는 AI 영어 학습 시스템 나와

KT, 영어학습-안심기능 강화한 '키즈랜드 AI'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들이 말로 하는 AI 영어학습 기능 ‘스콜라스틱 AI튜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KT가 말로 하는 AI 기반 영어학습 기능과 안심 시청 기능을 강화한 '키즈랜드 AI'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KT 키즈랜드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는 △말로 하는 AI 기반 영어학습 기능 '스콜라스틱 AI튜터'와 안심 시청 기능 △키즈 안심 검색 △키즈 안심 타이머가 추가됐다.

KT가 키즈랜드 AI에서 가장 공을 들인 홈스쿨링 서비스 스콜라스틱 AI튜터는 세계 최대 아동도서 출판 및 유통사인 스콜라스틱과 공동개발한 AI 영어 말하기 패키지다.

올레 tv 이용자는 '스콜라스틱 AI튜터'를 통해 알파벳, 단어, 말하기 영역별 최대 35문항으로 구성된 테스트를 진행해 집에서도 직접 자녀의 영어레벨을 진단할 수 있다.

레벨은 미국 국공립학교에서 사용하는 기준을 그대로 적용해 레벨A부터 레벨F(영유아부터 미국 초등학교 1학년 수준)까지 구분한다.

레벨 진단을 완료하면 영어문장 더빙, 단어카드 맞히기 등 말하기 학습을 중심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추천해 '말로 하는 진짜 영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스콜라스틱 AI튜터는 기가지니1, 2와 기가지니 테이블 TV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어린이 안심 시청 기능을 위해 AI 화자인식 기술을 활용해 15세 미만 콘텐츠만 노출해주는 '키즈 안심 검색' 기능도 선보인다. 키즈 안심 검색은 오는 19일부터 기가지니1 셋톱박스에 시범 적용되고, 8월까지 기가지니2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또 부모가 음성으로 아이가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골라 원하는 시간만큼만 시청하게 할 수 있는 '키즈 안심 타이머'도 추가됐다.

기가지니에 캐릭터, 장르, 콘텐츠 제목 등 원하는 키워드를 말하고, 1분부터 60분까지 1분 단위로 원하는 시청 시간을 말하면 된다. 시간 대신 1편에서 10편까지 편수 단위로도 타이머를 정할 수 있다.

키즈 안심 타이머는 오는 22일부터 7월까지 기가지니1, 2 및 올레 tv UHD3 셋톱박스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는 "KT가 보유한 핵심역량 기술 AI를 키즈랜드에 접목해 육아 가정에서 꼭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았다"며 "특히 스콜라스틱 AI튜터는 가정마다 영어 홈스쿨링을 한 번에 해결하고 아이들이 영어 스피킹 영역에서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