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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3월판매 전년보다 1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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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은 3월 한 달 동안 내수 1만3530대, 수출 6만3293대 등 총 7만6823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13.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6만2959대를 판매한 전월 대비 22% 증가한 수치다. 지난 달 내수는 1만3530대로 전월 전년 동월 대비 10.3% 늘어났다.

특히 쉐보레 브랜드 도입 1주년을 기념해 3월 한 달 동안 실시된 '러브 모어 1·3·5·7 페스티벌' 효과로 경차 스파크(6422대), 준중형 세단 크루즈(1955대), SUV 올란도(1596대)가 전월 대비 각각 49.2%, 33.3%, 31%의 판매 상승세를 보였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GM 판매·마케팅·A/S 부문 부사장은 "3월 내수판매 성장은 고품질의 쉐보레 제품과 더불어 쉐비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러브 모어 1·3·5·7 페스티벌' 등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GM은 경차 스파크부터 럭셔리 준대형 세단 알페온까지 경쟁력 있는 제품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4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럭셔리 고객 맞춤 서비스 '알페온 케어'와 '러브 모어 1.3.5.7 페스티벌'을 4월 한 달 동안 연장해 내수 판매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GM의 3월 완성차 수출은 총 6만3293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4.3% 신장했다. 아울러 3월 한 달 동안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총 13만3152대를 수출했다.

한국GM은 올해 1분기(1~3월) 동안 내수 3만1842대, 수출 17만4325대 등 총 20만6167대(CKD제외)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0.2% 증가했다. 1분기 내수와 수출 실적은 각각 28.2%, 30.6% 증가한 3만1842대, 17만4325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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