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공연/전시/영화
LG유플러스 “집에서 연극·뮤지컬 즐기세요”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문화예술공연 지원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LG유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관람객 감소와 공연 취소 등 어려움을 겪는 공연 예술 분야를 지원한다. 현재 국내 공연·전시 2500여건이 잇따라 취소됐다. 

문화예술공연 관계자들이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들고 온라인으로 상생 의지를 밝히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화면부터 한국뮤지컬협회 이유리 이사장, LG아트센터 직원,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김용제 회장, 서울연극협회 지춘성 회장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공연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연극, 뮤지컬 등의 영상화제작을 지원하고 이를 자사 IPTV와 모바일 TV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와 관련 LG유플러스는 대학로 소극장 공연단체와 협업했다. 공연 영상은 ‘서울연극협회’, ’한국뮤지컬협회’,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함께 연극, 뮤지컬 등을 선정해 이달 말부터 매월 4편씩 서비스한다. 공연 영상 제작비는 LG유플러스가 모두 부담한다. 

지춘성 서울연극협회 협회장은 “이번 LG유플러스와의 협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로 중·소 극단이 활성화 되고, 좋은 공연이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대표 공연장인’세종문화회관’, ‘LG아트센터’와도 제휴해 무관중 공연을 영상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 중인 ‘힘내라 콘서트’, ‘내 손안의 극장’ 전 공연을 LG유플러스 IPTV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힘내라 콘서트’ 공연에는 △오페라의 주요 아리아와 함께 제작진의 해설과 대화를 더하여 토크쇼 형식으로 만날수 있는 <오페라 톡톡 로시니> △세종문화회관 전석 매진을 달성했던 창작무용극 <놋> 등이 포함돼 있다.

LG아트센터와는 △배장은 리버레이션 아말가메이션 밴드와 이진아, 적재등 인기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재즈 공연’ 및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연주 등을 공동기획, 무관중으로 촬영해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 이건영 상무는 “집에서도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기며 지금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나갈 수 있기 바란다”며 “자사 플랫폼에서 공연을 처음 접한 고객들이 공연업계의 새로운 잠재고객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5G 전용 서비스인 U+VR을 통해 마치 극장 1열에서의 공연 경험을 줄 수 있는 3D VR 생중계를 진행한다. 오는 24일 오후 3시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오페라 옴니버스>와 27일 오후 7시반 인기 오디션 TV 프로그램인 팬텀싱어 시즌1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 단독 콘서트를 제공한다.

김아름내 기자  hope0021@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름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