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loT/빅데이타
대한항공 항공료, 카톡 챗봇 '대한이'와 상담하니항공여행 계획부터 탑승까지 전 과정 '모바일'로 진행

[e경제뉴스 박문 기자] 대한항공이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대한이’를 운영한다고 10일 전했다. 

카카오톡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운영 개시(제공=대한항공)

‘대한이’챗봇 상담 서비스는 항공여행 계획 단계부터 탑승할 때까지 생기는 궁금증들을 카카오톡 채팅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항공 스케줄과 출발·도착 정보 등 운항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저렴한 항공료를 바로 조회해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개인별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항공예약 및 마일리지 조회는 물론 모바일 체크인까지 가능하다.

카카오톡 한국어 챗봇 서비스 ‘대한이’ 공식 운영과 함께 하반기에는 영어 챗봇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오픈한 클라우드 커맨드센터를 통해 모든 데이터와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작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항공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변화된 디지털 혁신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하고 한층 더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문 기자  park@womancs.co.kr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