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World CHINA-Review
중국인민일보-항저우쟈핑픽쳐스, 대구에 1억 5천만원 기탁부산시 1억 원에 이은 성금 전달

[e경제뉴스 박문 기자] 중국 인민일보 한국대표처(대표 청위친)와 항저우쟈핑픽처스유한공사(대표 우쟈핑)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동성금 1억 5천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중국 인민일보 한국대표처(대표 청위친)와 항저우쟈핑픽처스유한공사(대표 우쟈핑)는 부산시에 이어 대구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억 5천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 항저우쟈핑픽처스유한공사)

이번 성금 전달은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장인 송영길 의원의 주선으로 이루어졌다. 평소 송 의원과 우의를 다진 인민일보 한국대표처와 항저우쟈핑픽처스유한공사가 송 의원에게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을 돕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다. 이에 송 의원은 부산과 대구지역에 대한 도움을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시에는 지난 2일 성금을 전달했고 대구시에는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전달 약정식을 진행했다. 약정식에는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남칠우 대구시당위원장, 달성군 박형룡 예비후보, 달서갑을병 권택흥 예비후보, 달서을 허소 예비후보, 달서병 김대진 예비후보, 동구갑 서재헌 예비후보, 동구을 이승천 예비후보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성금은 확진자를 위한 병상 시설 확충 및 의료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는 “중국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이렇게 대구에 도움을 준 데 감사를 드린다. 대구시민들에게 큰 위안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박문 기자  park@womancs.co.kr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