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한폐렴 파장...현대차 채용면접 연기

"노조도 임투협상 차질도 감수"...노조조합원6명 자가 격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우한폐렴(코로나19) 위기경보 격상된 가운데 국내산업계가 정기 일정을 연기-취소하는 등 그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24일 신입사원 채용 면접 일정을 연기하기로 했다. 

현대차 노조도 이날 지부장 명의의 담화문을 내어 “감염 예방 활동에 협조해 달라”고 노조원들에게 호소했다.

금속노조 현대차지부가 24일 울산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비상체제를 선언했다. 노조가 낸 담화문(출처=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출처: 중앙일보] 현대차 면접일정 연기…노조, 신천지 관련자 등 자가격리 조치

현대차는 이날 서울 양재동 본사의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고 업무 미팅 등 일정을 연기하거나 영상회의로 대체할 것을 권고했다. 정부가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심각’으로 격상한데 따른 조치다.

현대차는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이미 잡혀 있는 면접 일정도 당분간 연기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0일부터 채용 면접을 제한적으로 운영해 왔다. 유증상자나 밀접 접촉자, 14일 이내 중국 방문자 등은 사전 신고를 하고 면접 당일 발열 검사 등을 거치도록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면서 면접 일정을 미룬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선 잡혀 있는 면접 일정은 미루고, 확진자 증가세 등에 따라 면접 중단이나 추가 연기 등의 일정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노조도 이날 이상수 지부장 이름의 담화문을 내고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노조는 이날 울산공장 내 신천지 교화 관련자와 사망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이 근무했던 현대차 1차 협력업체 출장자 등 모두 6명의 조합원이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노조는 “사태가 확산하면 올해 임금협상 투쟁에도 빨간 불이 켜지겠지만 돈보다 중요한 건 조합원의 건강권과 생명”이라며 “집행부를 믿고 예방 활동을 철저히 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