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노조 눈치보기 경영 불가피...경영 불안

'법정구속' 이상훈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 자진 사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 경영에 대변혁이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노조가 중대 변수로 등장한 것이다. 종전처럼 경쟁력을 우선 동력으로 삼아 기업을 경영하기가 어렵게 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전자가 과연 현재같은 신속한 경영결정과 판단을 이룰 수 있을 것인지 회의적인 시각이 지배적이다.

삼성전자서비스 노동조합의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법정 구속된 이상훈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이 자리에서 물러난다.

이상훈 의장

삼성전자는 14일 이상훈 의장이 포함한 이사회 의장직에서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이사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이사회는 조만간 이사회 결의를 통해 후임 이사회 의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앞서 이 의장은 지난해 12월 삼성전자서비스 노조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1심에서 1년6개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이 의장의 사임으로 삼성전자 이사회는 사내이사 3명과 사외이사 6명 등 총 9명이 됐다.

사내이사는 김기남 부회장과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등 3명이 맡고 있다. 사외이사는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선욱 이화여대 교수, 박병국 서울대 교수, 김종훈 키스위모바일 회장, 안규리 서울대 교수, 김한조 하나금융 나눔재단 이사장이 맡고 있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해 10월26일 임기 만료 이후 연장하지 않고 퇴임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