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ssue
로봇 고장 및 오작동 대비는...품질관리 중요한국로봇산업협회, 3월4~5일 로봇안전(SI) 무료 강좌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로봇기술 발전으로 정교한 로봇이 개발되고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 로봇 및 협동로봇을 업무나 생산라인 등에 배치하면서 로봇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간을 도와, 또 인간을 대신해서 역할을 하는 로봇이 고장 나거나 오작동해서 발생하는 안전문제가 자동화의 주요과제로 꼽힌다. 공정에 배치된 로봇의 품질관리도 마찬가지다.

자칫 오작동하거나 고장나면 엄청난 손실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기업들의 요청이 잇따르자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오는 3월 4~5일 이틀간 서울강남구 GS타위 25층 강의실에서 로봇 안전관련 표준, 로봇시스템 전기 안전, 산업용 로봇 시스템 안전검사 및 협동로봇 설치 안전인증, 로봇 제어시스템의 안전성능 평가 등 로봇 안전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로봇안전 관련 표준 및 안전요구사항 중심 과정으로 리스크 평가, 회로에 따른 SISTEMA 사용, 안전장치를 이용한 회로 적용 등 실습 과정이 포함한다.

교육 대상은 기업체 재직자이며, 부품 및 장비 관련 담당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 일정>

교육신청은 온라인(https://forms.gle/wvFXXUv1rYDipGqn7)이나 홈페이지(http://karedu.creatorlink.net) 에서 참가신청서 작성후 이메일(ijkim@korearobot.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로봇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