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탈원전 정책 전면 폐기' 내세운 정당 출현

자유통일당 31일 창당대회...대표최고위원에 김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통일당이 1월31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가 열고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당대표최고위원으로 선출했다.김문수 당 대표가 당기를 휘두르고있다.(출처=펜앤드마이크)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선명한 우파적 가치를 전면에 내세운 자유통일당이 31일 창당대회를 열고 새 정당의 출범을 알렸다.

자유통일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만장일치 박수 추인'을 통해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를 당대표 최고위원(당대표)으로 선출했다.

자유통일당은 개인의 자유와 사유재산권을 보호하고 규제완화와 감세를 추진하며 탈(脫)원자력 발전 정책을 전면 폐기한다는 등의 강령을 채택했다. 문재인 정권과는 정 반대되는 노선이다. 현 정부가 고리원전 1호기에 이어 7000원을 들여 새로 수리한 멀쩡한 월성1호기를 조기 폐쇄하는 등 탈원전정책을 밀어붙이면서 에너지 믹스의 왜곡현상이 벌어지고있다,

또한 발전원가가 2배이상 비싼 LNG발전을 확대하면서 올들어 벌써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을 추진하는 등 탈원전 청구서가 들이닥칠 기세다.

당장은 민심이반을 우려해 가정용 전기요금엔 손 대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김종갑 한전사장은 이미 전기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밝힌 바 있다.  총선 이후 요금인상을 위한 전기요금체계 개편 작업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월성원전단지(출처=한수원)

자유통일당은 이와함께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9.19 남북군사합의를 폐기하며 수도권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등 핵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할 것 ▲자유통일과 고통받는 북한동포 해방을 위해 북한인권법을 강화하고 북한민주화운동을 지원할 것 등을 정책적 지향으로 내세웠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