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 코나 일렉트릭, 가장 높은 고도 도달’

기네스북에 ‘가장 높은 고도에 도달한 전기차’ 기록 세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섭 현대차 인도권역본부장(왼쪽)이 기네스북 관계자로부터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이 ‘가장 높은 고도에 도달한 전기차’ 부문 기네스북에 등재됐다는 내용의 증명서를 받고 있다.(사진=현대차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전기차인 코나 일렉트릭이 ‘가장 높은 고도에 도달한 전기차’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17일 인도에서 제작된 코나 일렉트릭이 해발 5731m 높이의 티베트 사울라 고개 정상에 올라 기네스북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앞서 등재된 최고 기록은 중국 자동차 업체 니오의 중형 SUV인 ES8이 지난 2018년 9월에 기록한 해발 5715m였다.

코나 일렉트릭은 네팔 남동부 무 키야 파티 무 샤르 니야에서 출발,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1519㎞ 거리의 산길을 주행해 8일만에 사울라 고개 정상에 올랐다.

당시 주행 환경은 평균 기온이 섭씨 영하 30~35도를 오르내릴 정도로 극한의 저온 구간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연비와 성능이 저온 환경에서 떨어지는 사실을 감안하면 전기차로서 놀라운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평가했다.

코나 일렉트릭은 주행 성능을 보완하기 위해 8일에 걸쳐 휴대용 충전기를 활용하고 내려올 때는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 등의 기능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하강 속도를 조절했다.

현대차 인도법인 관계자는 "이번 기네스북 등재를 통해 코나 일렉트릭의 주행성능과 안전성이 입증됐다"며 "인도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