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물걸레 로봇청소기 美서 공개

바퀴없고 회전력으로 바닥 닦아...내년 초 ‘CES 2020’에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2020년 1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0에서 처음 공개하는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사진=LG전자 제공)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LG전자가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내년 1월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달리 본체를 움직이는 바퀴가 없이 동그란 물걸레 2개가 회전하며 바닥을 닦으며 이동한다.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하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을 탑재했다.

듀얼 아이(Dual Eye)를 적용, 로봇청소기 상단과 하단에 탑재된 두 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위치 인식과 지도 작성을 동시에 수행하는 슬램(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기술이 최적의 주행 성능을 구현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이밖에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LG 씽큐'(LG ThinQ) 앱을 이용해 청소모드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청소성능과 편리함을 갖춘 새로운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