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C카드 로봇자동화로 업무처리시간 9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C카드 제공)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BC카드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이하 RPA)'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고 19일 밝혔다.

BC카드는 2017년부터 자체 RPA 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한 이후 올해까지 고객사 비용 정산, 회계 처리, 각종 보고서 생산 등 60여가지 업무를 자동화했다.

이에 따라 직원 1명 당 업무 처리에 필요한 시간을 약 94% 감축(1인당 연간 약 1만 시간)했다.

또한 일부 업무를 수기로 직접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오류를 제거해 업무 정확성을 높이고 결과물의 신뢰도를 확보했다.

BC카드는 RPA 시스템이 적용되는 업무 범위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을지로 사옥에 RPA 관제센터를 구축했다.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전문 운용 인력을 직접 양성하고 있다.

이강혁 BC카드 사업인프라부문장(부사장)은 "자체 RPA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것은 BC카드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