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세돌, 토종 '한돌 AI'와 1국서 불계승

대국 전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로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정수 기자] 이세돌 9단이 토종 바둑 프로그램 '한돌AI'와 첫 대결에서 승리했다.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배 이세돌 VS 한돌’ 대국은 18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바디프랜드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세돌 9단은 제 1국에서 92수만에 불계승(不計勝)을 거뒀다. 

이세돌 9단이 18일 바디프랜드 파라오SⅡ 안마의자에서 ‘브레인마사지-집중력’ 프로그램을 받으며 대국 전 컨디션을 조절하고 있다. 이 9단은 이날 한돌 AI와 은퇴 대국에서 불계승을 거뒀다. (사진= 바디프랜드 제공)

이날 대국은 접바둑 형태의 ‘치수고치기’로 진행됐다. 이세돌 9단은  2점을 먼저 놓고 시작하되, 7집반을 한돌에게 줬다.

대국 전 이세돌 9단은 바디프랜드 파라오Ⅱ 안마의자에서 컨디션을 조절했다. ‘브레인마사지’로 긴장을 풀고 집중력을 끌어올렸으며 AI와 대결에서 이겼다. 

바디프랜드는 프로 바둑기사와 바둑 인구를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후원을 결정했다. 브레인마사지를 받은 인간 대표와 국내 최고의 바둑 AI와의 대결이라는 점에서 대중의 관심을 이끌었다.

한편 이세돌 9단은 이번 한돌AI와 사흘에 걸쳐 은퇴 대국을 펼칠 예정이다. 18일, 19일은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21일은 이 9단의 고향인 전남 신안군에서 진행된다. 바디프랜드는 2국 종료 후 이 9단에게 팬텀Ⅱ 브레인 안마의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