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韓-印尼 핀테크협회 MOU...공동사업하기로

핀테크산업협회, 인도네시아 핀테크금융협회와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인도네시아핀테크금융협회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한국핀테크산업협회 제공)

[e경제제뉴스 김성훈 기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인도네시아 핀테크금융협회(AFPI, Indonesia Fintech Lending Association)와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 는 21~24일 진행된 인도네시아 핀테크금융협회의 한국 방문 행사를 계기로 제안되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MOU를 체결한 인도네시아 핀테크금융협회는 인도네시아 금융위원회(OJK, Financial Services Authority)의 인가를 받은 공식 협회로서, 127 개사 회원사로 구성된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핀테크 조직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인도네시아 핀테크금융협회가 체결한 이번 MOU는 양국 간 핀테크 산업에 서로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앞으로 양국 간 핀 테크 산업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더불어 공동행사 등의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김대윤 협회장(피플펀드 대표)은 “인도네시아 핀테크기업은 물론 금융당국에서도 한국의 핀테크산업과 금융혁신에 대한 관심이 크다”며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양국 간의 협력이 계속되 고, 국내 핀테크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