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상하는 돼지, 샤오미’...매운 맛 보여준다

샤오미, 무선이어폰 시장서 삼성 제치고 2위 안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오미 레드미 에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좁쌀’을 뜻하는 샤오미가 무선이어폰 시장에서도 매운 맛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선 것이다. 애플은 선두를 지켰지만 점유율이 하락했다.

샤오미는 이제 ‘대륙의 실수’라고 얕잡아 보는 이가 없다.

창업자 레이쥔 회장은 “돼지도 날 수있다”고 했는데 샤오미야말로 날고있다는 평가다.

15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무선이어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글로벌 무선이어폰 시장 판매량은 3300만대로 전 분기 대비 22% 성장했다.

1위인 애플은 에어팟 2세대 판매 확대로 시장 선두를 지켰지만, 점유율은 전 분기(53%) 대비 다소 하락한 45%였다.

전 분기 8% 점유율로 2위였던 삼성전자는 6% 점유율로 3위를 기록했다. 4위였던 샤오미는 20달러대 저가 '레드 미 에어닷'이 중국을 중심으로 인기를 끈 데 힘입어 9% 점유율로 2위에 올라섰다. 4∼5위는 오디오 명가 JBL과 비츠(Beats) 순이었다.

신규 중국 브랜드인 아모이(Amoi) 역시 눈에 띄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보급형 모델 F9이 중국 내수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인기를 끈 데 힘입어 저가 제품 시장내 기존 강자인 QCY를 제치고 글로벌 6위로 올라섰다.

4분기에는 애플 에어팟 프로, 아마존 에코 버즈,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이어버드 등 신규 모델이 출시되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연말 프로모션 등 성수기 효과를 고려하면 4분기에도 무선이어폰 시장은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올해 연간 시장 규모는 1억2000만대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분석했다.

이윤정 카운터포인트 애널리스트는 "기존 유선의 불편함을 없애고 세련된 디자인의 무선 디바이스로 거듭나면서 무선이어폰은 이제 가장 유용하고 편리한 스마트폰 악세서리 기기라는 인식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