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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한국 유료 이용자 200만"... 2030이 주도

OTT 공룡 넷플릭스, 10월에 한국서 260억 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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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넷플릭스 한국 유료 이용자 수가 2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10월 기준 넷플릭스(NETFLIX) 한국인 유료 이용자가 200만명으로 지난 8월(191만명)보다 9만명 가량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출처=넷플릭스)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하거나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넷플릭스를 결제한 내용을 표본조사한 결과다. 와이즈앱이 추정한 10월 기준 월 결제액은 260억원이었다.

2018년 2월 40만명이었던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는 매달 증가해 1년 8개월 만에 5배로 불었다.

올 10월 기준으로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는 1인당 월평균 1만3000원을 지불한 것으로 추정됐다. 전체 유료 사용자 중에선 20대가 38%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31%로 뒤를 이었다. 40대는 18%, 50대 이상은 13%였다. 2030세대가 전체의 69%를 차지했다.

와이즈앱 관계자는 "표본을 바탕으로 한국인 소비자가 넷플릭스를 결제한 총금액을 추정해 월평균 지불액과 이용자 수를 집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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